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꿀팁] 구글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 받은 노하우

by 이야기퍼즐조각 2023. 5. 25.
>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 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야기퍼즐조각입니다.

각각의 모든 이야기퍼즐조각은 하나의 역사로 완성됩니다.

 

사실 완벽한 수익화 블로그가 아니라 올리고 싶고 공부하고 싶던 것들을 올리는 블로그로 활용할 생각으로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그래도 이왕이면 작게라도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 좋잖아요. 그래서 일단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다들 애드고시라며 어렵다고 하셔서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단 한 번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이 글은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한 번에 승인 받은 노하우를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로 저는 블로그와 애드센스 관련 어떤 강의도 듣지 않았고, 완벽히 독학으로 하였습니다. 

 

 

 

# 블로그 세팅 노하우

2023년 3월 14일에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이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 온라인상에 올라와 있는 많은 선배들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그 중 애드센스에 최적화된 블로그 세팅 방법이 있더라고요. 그분들의 말대로 블로그를 세팅하였습니다.

 

일단 많은 스킨 중 '북클럽' 스킨을 사용하였습니다. 그 뒤 콘텐츠 설정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다른 것보다 글쓰기 시 기본으로 저장할 글 상태는 '공개'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으면 광고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당연한 설정입니다. 또한 카테고리는 지금은 여러 개로 늘었지만 당시에는 하나의 카테고리만 만들어 운영하였습니다.

 

댓글과 방명록 설정은 다음 사진과 같이 합니다. 댓글 작성은 로그인한 사용자만 가능하도록, 방명록 작성은 비허용을 합니다. 그 이유는 댓글과 방명록을 통해 필요없는 광고가 달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를 차단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사이드바는 최대한 모두 제거합니다. 그런데 사이드바1만 '카테고리'를 제외하고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다시 돌아보니 사이드바2에 공지사항과 사이드바3에 태그, 소셜 채널이 그대로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무조건'은 아닌 것 같습니다.

 

모바일웹 설정은 다음 사진과 같이 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합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달 때 PC와 모바일에서 자동으로 바뀌는 모드를 사용하는데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할 경우 충돌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플러그인은 다음 사진처럼 설정하였습니다. 모두 일일이 언급하는 것이 더 복잡한 것 같아 사진으로 대체합니다. 아래 사진에 있는 것만 세팅하였습니다.

 

또 중요하게 많이들 언급하는 세팅이 포스트 주소입니다. 관리-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이곳에서 포스트 주소를 문자로 설정해 주세요. 숫자와 문자로 설정이 가능한데 차이점이 구글 SEO 최적화에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즉, 검색에 더 용이한 것이 문자라고 합니다.

 

드디어 블로그 세팅 마지막입니다. 주소 설정 아래 쪽에 기타 설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RSS는 전체공개로, 공개될 RSS는 50개로 설정해 주세요. RSS는 검색포털에 우리 블로그를 업데이트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래처럼 설정하는 것이 가장 최적화라고 하니 아래처럼 설정하여 주세요.

 

# 글 작성 노하우

글 작성을 위해서 1500자 이상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보통 2000자 이상이며 최대 3000자를 넘는 글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글자 수가 많을 수록 좋은 것 같습니다. 광고가 달려 있다면 그만큼 광고 노출이 늘어나게 되니까요. 반면 사진 수는 그다지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글 내용에 따라 적게는 3~4개에서 6~7개까지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보면 이 블로그가 무슨 블로그인지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하나의 주제로 글을 쓰라고 조언합니다. 이 조언은 맞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정치와 사회, 시사 등과 관련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라는 점을 명확히 보여주었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주제로 이것저것 다루는 것보다 한 가지 주제를 정하여 글을 올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1일 1포스팅을 공식처럼 말씀들 하시는데요. 이건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 일단 주중에만 포스팅을 하였고 주말에는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주중에도 일이 있는 경우에는 굳이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흘만에 포스팅을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중요한 것은 1일 1포스팅같은 공식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그냥 '꾸준히' 올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스팅 글 수가 15개 이상이면 된다, 그 정도는 부족하다 의견들이 분분한데요. 저의 경우 카카오 애드핏의 조건은 '글 수 20개 이상 / 블로그 개설된 지 30일 이상'이란 조건에 맞추어 조건이 달성되었을 때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 둘 다 신청하였습니다. 3월 14일 블로그를 개설하여 4월 14일이 된 날 정확하게 글 수가 20개였습니다. 그래서 4월 14일 카카오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결과 애드핏은 하루도 안 걸려 바로 승인되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는 정말 오래 걸리더라고요. 안 됐구나 생각하고 있는데 5월 4일 드디어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한 달 넘게도 걸린 분들이 계셨다고 하니, 그래도 3주 정도면 양호한 편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제가 도움이 된다면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노하우를 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 받은 노하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